신자들은 하느님의 어머니보다 더 축복받나요?

이 제목은 다소 자극적이고 설명이 필요합니다. 분명히 마리아는 메시아를 낳을 여자로 하느님에 의해 선택되었을 때 헤아릴 수 없이 축복받았습니다. 이것은 많은 공연한 기독교인들이 그녀의 지위를 높이도록 이끌었습니다. 예를 들어 로마 가톨릭교회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모든 세대가 나를 행복하다 하리라”(루카 1,48). “복되신 동정 마리아에 대한 교회의 신심은 그리스도교 예배의 본질적 요소이다.”539) 성모 마리아께서는 “교회에서 특별한 공경으로 당연히 존경을 받으신다. 사실 오랜 옛적부터 복되신 동정녀께서는 ‘천주의 성모’라는 칭호로 공경을 받으시고, 신자들은 온갖 위험과 곤경 속에서 그분의 보호 아래로 달려 들어가 도움을 간청한다.……공경은 교회 안에 언제나 있었던 그대로 온전히 독특한 것이지만, 강생하신 말씀과 똑같이 성부와 성령께 보여 드리는 흠숭의 공경과는 본질적으로 다른 것이며, 또한 그 흠숭을 최대한 도와준다.”540) 이러한 마리아 공경은 천주의 성모님께 바쳐진 전례 축일들과541) “복음 전체의 요약”인542) 묵주 기도와 같은 마리아께 드리는 기도에 나타난다.” 
로마 가톨릭 교리문답 971항입니다.

그 축복은 로마가 그녀에게 “특별한 헌신”을 주어야 한다는 결론을 내리도록 이끌며, 그것은 전례적인 잔치와 마리아 기도의 형태를 취합니다. 그러나 로마와 다른 사람들이 가르칠 수 있는 것과는 달리, 처녀가 받은 축복은 사실 모든 신자들이 받는 축복에 비해 적은 축복이었습니다(그리고 우리는 평균적인 신자들에 대한 그러한 헌신을 보지 못합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하십니다.

누가복음 11:27-28
“27 이 말씀을 하실 때에 무리 중에서 한 여자가 음성을 높여 이르되 당신을 밴 태와 당신을 먹인 젖이 복이 있나이다 하니

28 예수께서 이르시되 오히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자가 복이 있느니라 하시니라”

여기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하는 일의 예가 있습니다. 그 여인은 예수님의 어머니를 찬양하며 축복받은 것이 틀림없다고 말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분명히 마리아가 예수님을 낳아주신 것에 대해 정말로 축복받았다는 인식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 주님은 이 여인이 매우 중요한 이유로 초점을 바꾸기를 원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시는 복은 우월한 복이기 때문에 우리가 집중해야 할 복입니다. 왜 이것이 더 나은 축복일까요? 왜냐하면 이 축복이 영생을 낳기 때문입니다. 마리아는 받은 축복만큼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킬 수 있는 축복도 받지 않았다면 지금도 지옥에 갔을 것이고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은 복음서의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인간이기 때문에 영원한 축복보다 가치낮은 것을 더 중요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주님은 마가복음에서 우리에게 경고하십니다.

마가복음 8:36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영원한 영혼은 이 세상이 제공할 수 있는 그 어떤 것보다도 훨씬 더 소중합니다. 잘못된 것에 집중하는 것은 불신자들이 그들이 그리스도 밖에 있는 위험이 가득함을 깨닫지 못하게 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영원한 것(고린도전서 4:18)에 눈을 고정시켜 그리스도 안에 없는 사람들에게 경고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그를통해 그들이 구원받을 수있도록 알려야합니다. 마리아가 받은 축복을 선포하고 믿은것은 아무도 구하지 않습니다.

결론

우리 주님의 어머니이기때문에 마리아를 숭배하는 사람들에게 간청합니다. 마리아를 주님이 주신 것보다 더 높이 찬양하지 마십시오. 믿는 사람이 더 큰 것을 받을 때 왜 그녀의 축복에 집중하나요? 로마 가톨릭 교회의 교리문답(가장 비열하고 신성모독적인 선언)처럼 그녀에 대한 헌신을 “전체 복음의 전형”으로 취급하지 마십시오. 그리스도의 참된 복음은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통해 우리가 마땅히 받아야 할 영원한 죽음에서 구원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 대신 여러분을 죽음에서 구원할 수 있는 분을 신뢰하고, 그분이 여러분에게 주신 완전히 정당한 축복에 대해 그분을 찬양하십시오.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여러분에게 선언하셨습니다.

로마서 10:9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나는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그 말씀을 듣고 지키기를 기도합니다.

Leave a Reply

Website Powered by WordPress.com.

Up ↑